텍스트 분류

- 언어AI 핵심 기술 중 텍스트 분류에 대해 알아봅니다.

텍스트 분류

텍스트 분류는 문서나 글의 내용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술입니다.

대표적인 활용사례인 감성 분석을 통해 긍정적/부정적 감정을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 고객 리뷰를 분석해 만족도 수준을 알아내거나, 소셜 미디어 언급을 분류하여 브랜드에 대한 여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 기술적인 세부 지식 없이도 중요한 의견 흐름을 빠르게 캡처할 수 있어, 고객 피드백 관리여론 모니터링 등에 널리 활용됩니다.

적용 사례

스팸 메일 필터

  •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스팸 메시지를 식별하여 "스팸" 또는 "비스팸"으로 분류합니다.

  • 예: "무료 쿠폰을 받으세요!" → 스팸으로 분류

고객 지원 티켓 라우팅

  • 고객 지원 요청을 적절한 부서로 자동 라우팅합니다.

  • 예: "로그인 문제가 있어요." → 기술 지원팀으로 분류

소셜 미디어 모니터링

  •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분석해 브랜드 언급을 추적하거나 긴급 상황을 감지합니다.

  • 예: "서비스가 너무 느려요!" → 부정적 피드백으로 분류

문서 및 제품 카테고리화

  •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제품 설명을 기반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.

  • 예: "이 제품은 방수 기능이 있는 등산용 재킷입니다." → 아웃도어 의류로 분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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